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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 지나고 봄이 지난지 오랜시간이 지나 이제 낮기온이 23도를 웃도는 시점에 늦은 타이어 교환 이야기를 해본다.

2020년 4월 11일 토요일 아침 일찍 일어나 지하 주차장에 내려가 비교적 넓은 공간으로 차량 이동 후 윈터 타이어를 빼고 PIRELLI P-ZERO 런플랫 사계절 타이어를 장착했다.

그동안 사용하던 PIRELLI P-ZERO 런플랫 타이어의 마모가 다 되어 사계절 타이러를 교환하러 가야 했기 때문이다.

휠 2세트를 사용하여 윈터 타이어와 사계절 타이어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타고 있는 상황이라 사계절 타이어를 교환하기 위해 싣고 가는것은 더욱 귀찮아 사계절로 교체 후 인터넷 구입 장착점으로 갔다.

 

장착점 도착 후 대기중......예약시간이 지나고 한참동안 기다려야 했다.



이런저런 타이어를 알아보다가 인터넷으로 미쉐린 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CROSS CLIMATE+) 제품을 구입 한 상태였다.

일산에 있는 타이어투데이 장착점에서 대기중 담당자분의 상술(?)에 의해 Goodyear Eagle® Sport All-Season 으로 변경!

이런저런 후기를 읽고 나름 합리적으로 결정 후 구매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영업멘트에 무너지고 말았다.

결국 추가 금액을 지불하여 175,070 X 4 = 700,280원에 구입 및 장착을 하고 왔다.

  • 구매 금액 : 175,070원 X 4EA = 700,280원

  • Tradewear : 560 (나름 알뜰하게 탈 수 있을것으로 생각됨)

  • 생산 주기 : 3019 

  • 최대 속도 : 270km (최고 속도를 포기하고 나름 합리적인 가격 과 마모도를 갖은듯)

  • 생산 국가 : 미국

  • 규격 : 235/50R18 95W

IN/OUT 이 존재하는 타이어라 장착 후 잘 확인해 봐야 한다. 

 

타이어 교체를 위해 기존 PIRELLI P-ZERO 런플랫 사계절 타이어를 빼고 있는 상태



Goodyear 타이어를 처음 사용해 보는데, 장착후 일반적인 고속주행까지는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었다. 

다만 좀더 고속으로 주행시 소음이 크게 느껴진다.(명확히 속도를 쓰기는 좀 ㅎㅎ) 

몇번의 고속 주행 테스트를 좀더 해보고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다. 


Goodyea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이다. 

퍼포먼스 드라이버를 위한 Eagle Sport All-Season은 뛰어난 조정응답성능, 전천후 트랙션성능,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하는 스포츠 퍼포먼스 타이어입니다. 

  • 비대칭 그루브 : 안쪽 그루브와 바깥쪽 그루브가 비대칭으로 설계

  • 비대칭 그루브 월엣지 : 그루브를 구성하는 좌우 월엣지도 비대칭으로 설계

  • 풀뎁쓰 사이프 : 사이프 깊이를 깊게 설계하여 마모과정 중 트레드 패턴의 형상을 최대한 유지

  • 각진 트레드 블록 엣지 : 주행소음을 줄여주고 내마모성능 향상에 기여

타이어 교환 장착 후 세차 진행 후 사진 한장 찍어 봤다.

 

타이어 교환 장착 이후 세차

타이어 장착 후 타이어 찍은 사진이 없어서 뒤늦게 세차도 안된 상태의 사진을 찍어 올려본다. ^^

 

Goodyear Eagle® Sport All-Sea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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