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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서 2021년 5월 1일 부터 진행한 #블챌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가 3일 진행 후 급작스러운 이벤트 종료 공지 후 중단 되었다.

네이버에서 한 행동은 과연 정당한가?

예를 들어 본다.

자동차 딜러사가 있다.

해당 자동차 딜러사는 자동차 구입 예정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약속했다.

자동차 구매 후 3일 운행하시면 100만원 드리겠습니다.

이어서 10일 운행하시면 500만원 드리겠습니다.

또한 14일 운행하시면 1,000만원 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고객과 약속을 하여 고객은 자동차를 구매후 3일 운행을 했다.

이때 자동차 딜러사는 해당 이벤트를 급작스럽게 종료한다며

고객에게 그간 3일 운행 했으니 100만원 지급하며 이후 운행에 대해 약속한 금액을 지급할 수 없다고 문자로 통보한다.

위 내용은 공정거래위반일까 아닐까?

위 예를 든 내용과 동일하게 네이버에서 고객을 기만하는 행동을 하였다.

이벤트 진행을 고객에게 약속하며 신규 가입자수를 늘리고, 네이버 블로그앱 설치수를 늘리고, 네이버페이 연동을 진행 후

급작스럽게 이벤트 종료를 공지하고 끝냈다.

'양아치'란 말을 생각해보자.

동냥(구걸)을 하는 무리를 가리키는 '동냥아치'가 줄어서 생긴 말이라고 한다.

구걸을 하는 무리를 가리켜 '양아치'라고 하는 것이다.

가입을 구걸하고, 앱 설치를 구걸하고, 페이 연동을 구걸하는 네이버는 양아치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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